그리스도이십니다.’라는 고백을 받았다.
5) 말기 유대지방에서의 사역
유법교사가 이웃이 누구냐고 묻자 착한 사마리아인의 비유를 말했다.
6) 베레아 지방에서의 사역
수난 주간 동안의 그의 활동의 본거지
7) 수난과 승리
-결박되어 빌라도에게 송치되고 십자가에 못 박혀 돌아가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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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스도인
예수님은 친히 우리에게 이웃을 사랑하라는 계명을 깨우쳐주셨는데, 장애인과 비장애인은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이웃이다. 또한 예수님께서는 교회의 하나됨을 강조하셨는데, 장애인도 교회를 이루는 지체이다. 그리고 예수님이 장애인을 그저 도와주신 것이 아니라 깨끗이 치유하신 것
1:16에서 그의 일생의 중대한 전환점에 대해 이야기한다.
- 36년경 바리새인이었던 바울이 그리스도인이 되었으며 또한 "이방인의 사도가"가 되었다.(롬11:13)
- 예수그리스도의 계시로 인하여 그는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기 위해 어떤 의무를 가지고 있는 사람인 "그리스도의 종"이 되었다.
예수에 대한 다른 시각으로 바라보면 예수는 약 2천여년 전 로마의 식민지였던 유다왕국의 갈릴리 지방에서 살았던 사람으로 직업은 목수였으며 후에 세례자 요한의 세례를 계기로 종교지도자로써 짧은 기간 동안 활동을 하다가 적대세력에 의한 음모로 사형선고를 받은 인물로 그의 추종자들에 의해
예수께서는 또 이 무리 안에 배신자가 있으면 누구인지 처음부터 알고 있었음에 틀림없다.
여하튼 그의 성격을 생각하여 볼 때 아마 그리스도의 왕국이 건설될 때 지상에 있어서 어떤 이들일 얻게 되리라고 기대했는지도 모른다. 가롯 유다는 예수의 제자단의 회계일을 보면서 일행의 전대를 맡았다
요한 것이다. 신의 가장 내적인 혼, 즉 기독교에서는 신에 대한 내면적인 본질로부터 나오는 영적인 예배에서 나타나는 신이 참된 신이지 궤변적인 신학의 신이 인간의 참된 신은 아니다.
기독교는 수난의 종교이다. 우리가 오늘도 여전히 모든 교회 안에서 마주치는 십자가에 못 박힌 자의 초상은 우
2) 사랑의 대상에는 제약이 없다 - 원수까지 사랑하라
예수는 자신의 제자들에게 서로 사랑하라고 명령한다. 구약의 가르침과 연결하여, 이웃을 사랑해야 한다는 명령을 하나님을 사랑하라는 명령 다음으로 강조한다.
37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요한 것이며, 오성이며 실제의 개념이다. 그런데 신적 오성을 인간의 오성과는 다른 오성으로 만드는 것은 객관적으로는 무이며 주관적으로는 단순한 상상이다. 그러나 신적 존재자의 다른 모든 규정에서 구별을 만들어내는 것은 숨겨진 무이다. 그에 반해 창조에서 구별을 만들어 내는 무는 공공연한
Ⅰ. 서론
종교의 본질적 입장은 실천적(praktisch)인 입장이다. 즉 여기서는 주관적인 입장이다. 종교의 목적은 인간의 복지, 구원, 행복이며, 신에 대한 인간의 관계는 인간의 구원에 대한 인간의 관계 이외에 아무 것도 아니다. 즉 신이란, 영원의 구원이 실현된 것 또는 인간의 구원과 행복을 실현하는
예수님이다. 따라서 아담 대신 하나님의 아들로 오신 예수님은 천사장 형의 여동생을 아내로 맞아야 한다. 그가 바로 사가랴의 딸, 세례요한의 여동생인 것이다. 사탄 권세가 주인 노릇하는 세상에서 이 일이 성사되기 위해서는 절대적인 믿음으로 형성된 보호기대가 있어야만 한다. 불행하게도 예수님